안녕하세요, 스탁로드의 상승로켓입니다. 오늘은 아픈 손가락인 수소관련 뉴스 적어보았습니다.
https://www.newsis.com/view/?id=NISX20231218_0002561938&cID=13003&pID=13100
내년 수소버스 2700대 달린다…액화수소 충전소도 구축
[서울=뉴시스]윤정민 기자 = 정부가 2030년 수소차 30만대 보급, 수소 충전소 660기 구축 목표를 이행하기 위해 600여대인 대중교통용 수소버스를 내년 4배 가량 늘리고 액화수소 충전소를 내년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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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소버스와 충전소 확대 계획
- 수소버스 증가: 2023년까지 대중교통용 수소버스가 현재 600대에서 2,700대로 4배 2030년까지는 2만여대로 증가할 예정입니다.
- 액화수소 충전소 구축: 내년부터 액화수소 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며, 청정수소 생산 단가를 절반 가까이 저감하기 위한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.
연구개발(R&D)과 인력양성
- 수소 R&D 예산: 2023년 수소 및 연료전지 분야 R&D 예산이 17배 증액되어, 기술 격차 극복 및 청정수소 경제성 확보에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.
- 인력 양성 증가: 수소 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예산도 4배 증액되어, 국내 수소 산업의 기술력과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.
수소경제위원회의 심의 내용
- 수소경제위원회: 청정수소 인증제 운영방안, 수소산업 소재·부품·장비(소부장) 육성 전략 등을 논의했습니다.
- 청정수소 인증제: 온실가스 배출량이 일정 수준 이하인 경우 청정수소로 인증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.
전망과 기대
- 수소차 보급 확대: 정부는 2030년까지 수소차 30만대 보급, 수소 충전소 660기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- 기업 투자 본격화: 청정수소 기준 설정에 따라 관련 기업들의 청정수소 투자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.
관련 국내 대기업
LG화학, SK E&S, 효성중공업, 블룸에너지, SK에코플랜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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